본문 바로가기

복권

로또 4등 당첨금 수령방법 및 당첨 확율 높이기


일주일에 10만 명 이상이 로또 4등에 당첨이 돼요. 그만큼 복권을 사는 분들이 많고, 4개의 숫자만 맞으면 되기 때문에 다른 등수에 비해 당첨 확율이 높은 편이에요. 제 주변에도 자주 복권을 사는 분들은 로또 4등 당첨금을 수령한 경험이 한 번 이상은 있어요. 수령방법과 함께 당첨 확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주세요.



로또 4등 당첨금 수령방법 안내 및 분석자료 이용하기.



복권에 당첨이 되었다면 가능한 빨리 수령하는 것이 좋아요.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라는 지급 기한이 있거든요. 당첨금 수령을 미루다가 복권을 분실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어요. 분실이 되거나 훼손되면 당첨급 지급을 받기 어려워요. 절반 이상의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로 인식이 가능하다면 훼손되어도 당첨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4등 당첨금은 5만원이에요. 적은 금액이기 때문에 농협은행 본점까지 갈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구매한 곳에 따라 로또 4등 당첨금 수령방법이 달라요.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일반 판매점이나 각 지점의 농협은행에서 수령하실 수 있고요. 인터넷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수령하실 수 있어요. 위에 준비물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앞서 로또 4등 당첨 확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린다고 했는데요. 인터넷에서 당첨금을 수령할 때 이용하는 동행복권 사이트를 이용하면 돼요. 여기에는 당첨된 숫자를 기반으로 여러 통계 자료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구간별 출현횟수, 회차별로 당첨번호 색상, 번호별 빈도수, 일정 기간 동안에 출현하지 않은 번호를 알 수 있어요.



통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감을 좀 더 중요하게 여겨요. 패턴분석표를 보다보면 어떻게 숫자를 배치해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어요. 물론 맞는다는 보장은 없죠.



구매한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로또 4등 당첨금 수령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거기에 더하여 복권 당첨의 가능성을 높여주는 방법도 알려 드렸는데요. 통계는 참고 자료일 뿐, 운명을 정해주지 않아요. 그냥 재미로 참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