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용량 늘리기 안내, 체계적인 방법 따라하기


모바일 기술이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많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다른 핸드폰의 경우에는 SD카드를 추가하여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어요. 아이폰은 외장 메모리를 추가할 수 없어요. 그 대신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인터넷 저장소를 외장 메모리 대용으로 사용하면 돼요. 어떻게 하는지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 4가지 따라하기.



1) 설정으로 앱 관련 데이터 정리

우리가 알게 모르게 스마트폰에는 여러 데이터가 자동으로 다운 받아져요. 이런 데이터들이 은근히 많은 용량을 차지해요. 처음부터 다운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폰을 켜고 설정 앱을 실행해 보세요. 그 다음 iTunes 및 App Store로 터치해서 들어가 주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맨 아래쪽을 살펴보세요.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주세요. 문서나 데이터는 모두 유지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그리고 자동 다운로드 부분에 있는 앱, 책 및 오디오북를 체크 해제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아이폰 용량 늘리기 효과를 낼 수 있어요.



2) 불필요한 앱 삭제하기

아이폰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 많이 있어요. iMovie나 Keynote 등은 완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에요. 그만큼 아이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도 해요.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본 앱을 삭제하는 것이 좋아요. 언제든 다시 다운 받거나 설치할 수 있으니 않으셔도 돼요. 



3) 사진 삭제하기

사진에 관련하여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첫째는 삭제한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이에요. 아이폰에는 휴지통 기능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삭제했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생기지 않아요. 앨범에 들어가서 [최근 삭제된 항목]에 있는 사진을 모두 삭제해야 해요.



아이폰은 사진을 삭제하게 되면 일정 기간 동안 복구할 수 있도록 [최근 삭제된 항목]에 모아 놔요. 당장 용량 늘리기 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돼요.



사진을 이용한 용량 늘리기 방법 두번째를 알려드릴게요. 중요하지는 않지만, 남겨두고 싶은 사진이 있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앱스토어에서 드롭박스를 찾아 설치해 주세요. 무료로 일정 용량의 인터넷 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에요. 



드롭박스를 실행한 후 계정에 들어가서 카메라 업로드를 실행시켜 주세요. 그럼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드롭박스 인터넷 저장소에 업로드 돼요. 업로드가 된 사진들은 앨범에서 삭제해도 드롭박스에 남아 있어요. 이 상태에서 어중간한 사진을 삭제하여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 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