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복원, 기본 설정에서 데이터 복구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요. 그만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도 많은데요. 아이폰의 경우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백업을 할 수 있어요. 언제든 다시 복원을 할 수도 있고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갑자기 스마트폰을 분실하여도 데이터는 무사히 복구할 수 있어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고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따라 해보세요. 



누구나 하는 아이클라우드 백업 복원 쉽게 따라하기.


일단 아이클라우드의 복원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백업을 먼저 해야 해요. 화면이 큰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아이폰으로 이용할 때와 방법은 동일해요. 애플 기기에서 [설정] 앱을 터치하여 실행해 주세요.



[설정] 앱을 열면 맨 위에 Apple ID,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및 app store 버튼이 나와요.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버튼을 만날 수 있어요.



설정 페이지가 열렸어요. 이곳에서 사파리, 게임 센터, 키체인, 드라이버, 도서, 문서, 아이무비, 단축어 등 다양한 앱에 대하여 저장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저장을 하게 되면 애플의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이 되는 거에요. 한 번 체크를 해 놓으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언제든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요.


그럼 '아이클라우드 백업에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켬'으로 바꾸어 주세요.



기기가 전원 및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고, 잠금 상태일 때 자동으로 백업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어요. 지금 백업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백업도 가능하죠. 해당 기능은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사용하면 돼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처음 구매한 경우라면 전원을 켜보세요. 그럼 아이클라우드 백업에서 복원 버튼이 나타나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쉽게 아이클라우드 백업 복원을 할 수 있어요. 새로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이 방식을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기기를 초기화하면 돼요. 그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데이터를 복원하는 데에는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몇 분이면 충분해요.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초기화를 하지 않아도 복원을 할 수 있어요. 아이튠즈를 설치한 컴퓨터와 애플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그 다음 기기 요약 화면에 접속해 주세요. 그럼 백업 복원 버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우리가 저장한 데이터를 쉽게 복구할 수 있어요.